본문 바로가기

기사 자격증/건설재료시험기사

기사가 되었습니다(건설재료시험기사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건설직종에서 근무하고있는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건설재료시험산업기사는 독학으로 공부하여 합격하였고..






기사는 어려워서 독학은 힘들꺼라고, 주변의 지인들이 그러더군요.

제가 듣기로는 필기의 평균 합격률이 43%정도라고 들었습니다.

합격률이 50%이하이기도 하고.. 직장을 다니고 있기에 학원을 다니기에는 여유가 없죠...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인강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합격펀드"에서 인강을 듣기로 했고, 가장 좋은 부분이

합격하면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것이었습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저는 합격을 했습니다.
합격자의 입장에서 응시하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제가 공부한 약간의 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과년도가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강의를 통해서 3~5년치의 문제와 답을 외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는 계산문제까지 문제와 답을 모~두 외웠습니다.

단, 이렇게 하시면 실기시험에 대비하기는 어려우실 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꼼꼼하게 이해하면서 하는 것이 실기시험까지 대비하시기에는
좋은 방법입니다.



■ 실기시험



건설재료시험기사 실기는 시험이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필답형과 작업형으로요.



■ 실기시험 - 필답형



제 생각으로는 필답형이 건설재료시험기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풀이와 이론을 서술하는 문제가 약 10개정도 나옵니다.

그 중 그래프 그리는 문제가 가장 배점이 크고, 많~이 나옵니다.





따라서 배점이 가장 큰 그래프 그리는 문제부터 마스터하시기 바랍니다.
(ex : 입경가적곡선, 다짐곡선, 유동곡선.. 등)



■ 실기시험 - 작업형



1년동안 동일한 시험문제가 많이 나오니 집중공략을 해주세요!!





이렇게 합격공부방법을 공유할 수 있게, 좋은강의 해주신
김현우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건설재료시험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저는 합격펀드를 추천 드립니다.
강의를 무료로 체험가능한 무료체험도 있고
합격하면 100%현금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혼자 공부하는 것이 엄두가 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합격후기였길 바라면서...
화이팅하시고 국기검 당당하게 합격하여 자격증 마련에 우리모두 힘내봐요!!

저는 합격하고 100%현금환급도 받아서 두마리 토끼를 잡은 기분입니다ㅎㅎ

추가로 말씀드리면, 시험은 길게 끌면 끌수록 더욱 더 취득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한번에 끝낸다는 생각으로 제대로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합격펀드에서 인강으로 공부하시고 합격하여 100%현금환급 받으신
합격자분의 합격후기였습니다~

합격하면 100%현금환급 해주는 합격펀드에서 합격과 환급,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옐로아이디(@합격펀드)를 추가하시고 할인 및 기타 혜택을 받아보세요 :)




합격펀드 사이트에서 무료강의를 들어보시고 결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