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기사 자격증/전기산업기사

단번에 합격! 전기 산업기사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전기산업기사 합격생 입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은 아니지만... 제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

전기산업기사에 도전하고 합격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저는 합격펀드에서 100%환급제 과정 인강을 듣고, 단번에 합격했구요ㅎㅎ
전기관련 자격증은 독학으로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인강을 선택했어요!

물론 독학으로 따신 분들도 계시겠지만(존경합니다..ㅋㅋ) 저는 인강을 들으면서
몇가지 팁이나 유용한 정보를 메모하면서 공부하는게 더 쉽더라구요!








강의를 선택하기전에 24시간 무료체험을 통해서 신청했구요
다른 동영상 강의 업체들은 오리엔테이션강의만 확인할 수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합격펀드에서는 모든 강의를 확인할 수 있어서 강의 스타일이나 강사님 스타일을
모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신뢰가 가더라구요~





지금부터는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저만의 공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생각하는 전기산업기사의 공부 순서




암기를 잘 하시는 분


< 회로이론 ▶ 전력공학 ▶ 전기기기 ▶ 전자기학 ▶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순 >




계산을 잘하시는 분


< 회로이론 ▶ 전자기학 ▶ 전기기기 ▶ 전력공학 ▶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순 >






이렇게 정하시는게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만의 생각이에요 ㅎㅎ)

기본이론강의는 3번, 반복학습은 기본중에 기본이고 요점정리는 필수랍니다!!








이론강의를 들은 다음엔 최근 5년간 기출문제를 풀어보시고,
오답정리 노트를 만들어 습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합격할 수 있었던 과목별 팁




전기자기학


전기자기학은 응용 이해보다는 공식 대입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 
많이 풀어보고 공식을 외우시는게 팁!




전기기기, 전력공학


이 두 과목은 실기에도 필요한 과목이라 필기 공부를 하실때도 제대로 공부하셔야 해요!
그 중에서도 전기기기가 제일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무조건 많이 풀고 외우시는 게 좋아요!!





전기설비기준 및 판단기준


단순히 외워야 하는 과목... 책이 너덜너덜 해질때까지 외워야 하는 과목이에요.
물론 여러가지 방법도 있겠지만, 
합격하겠다는 자신감과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모두 화이팅 하셔서 저처럼 합격하고 환급받으세요~
기쁨이 두배입니다!!







전기 산업기사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합격펀드에서 공부하시고 합격하신분의 합격후기였습니다 :)

옐로아이디(@합격펀드)를 친구추가 하시면
각종 혜택과 이벤트 알림을 받으실 수 있어요~~

합격펀드 사이트에서는 무료강의와 더 많은 합격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합격펀드 친구추가 바로가기



합격펀드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