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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지원무료교육/소셜온라인마케터 양성과정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광고용어(소셜온라인마케터 양성과정)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광고 용어들이 있죠!!
마케터라면 어떤 뜻인지 알고 쓰는게 좋겠죠?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소비자들이 클릭한번 할때마다 가격이 측정되는 것이죠!
누를수록 가격이 올라가는걸 뜻하겠죠?










CPM(Cost Per Mille) - 1000번 노출당 비용
네이버를 켜자마자 보이는 배너가 이런 경우겠죠?
노출시간대에따라 비용이 다르다고 알고 있어요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가 비싸겠죠!











CPA(Cost Per Action) - 행동을 할때 비용
광고주가 원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거죠!
예를들어, 어플을 설치한다던가 회원가입을 한다던가...
까다로운만큼 비싸다고 해요!










CPS(Cost Per Sale) - 구매할때마다 비용
제일 중요한 매출!!
매출이 일어날때마다 광고비가 발생되는 것을 말해요
CPS가 비용이 올라간다는 뜻은 많이 팔린다는 것!!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 - 구매전환
이제 분석을 해야죠! 구매로 어떻게 전환이 되었는지
알려주는 것이 CTS 입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 전체클릭수/노출수
전체 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을 CTR이라고 해요!










DT (Duration Time) - 체류시간
사이트에 들어와서 나갈 때까지의 총 체류시간을 알 수 있어요!
우리 사이트의 충성도를 알 수 있겠죠!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매출/광고비
투자를 했으면 이익이 얼만지 알아야겠죠!
투자한 금액에 비해 광고주가 얻은 이익!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대비 수익률
투자 대비 이윤(수익-비용)/투자금액
결국엔 이익을 알아 보는 것이죠!










UV (Unique Vistors) - 순방문자
일정기간동안 같은 사람이 아닌, 다른사람들이
방문한 횟수를 알려주는 것이죠!










용어를 알아야 어떤 부분을 생각하고, 어떤 부분을 고려해서
컨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할지 결정하고 진행할지가 더 명확해지는 법이죠!










마케터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소비자들로부터 구매를 일으키게 하는지를 알려주는 교육!

"소셜온라인 마케트 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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